Skip to Content

Portfolio

back to list

대한콘설탄트 50년사 불굴의 반세기

Historybook
2017.01.13
220×250mm
412쪽
양장제본

크기변환_사본 -0101.jpg

 

1967년 창립하여 ‘나라를 위해 기술을 갈고 닦는다’는 ‘위국연기(爲國硏技)’의 사훈으로

대한민국의 고도성장과 산업화에 기여한 도로·철도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대한콘설탄트의 50년 역사를 담았다.
창업주 이현경 명예회장의 서거 직후 사사 편찬이 시작되어, 회사 임원들의 인터뷰와 유품 및 옛 사옥 터 촬영, 어록 수집을 통해

창업주의 삶과 경영철학을 최대한 복원하고 부각시켜 대외 홍보와 직원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회사가 설계하거나 감리한 전국의 주요 도로와 철도 사진을 최대한 확보하는 데 주력하였다.

회사를 대표하는 주요 실적을 선정한 후, 사내에 보유한 조감도와 사진을 수집하거나

기존 건설지와 정부 사진집에서 관련 사진을 뽑아 모았으며, 부족한 사진은 전문 사진작가와 현장을 직접 방문해 촬영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사업소개 화보, 이현경 명예회장의 경영철학, 연혁화보, 통사, 반세기 스페셜, 부록으로 사사가 구성되었다.

사업소개 화보는 사업별 주요 현장 촬영 사진과 조감도를 넓게 배치하고 직원 연출 촬영을 더해 약 80여 페이지에 회사의 사업을 펼쳤다.

이후 창업주의 어록과 관련 사진을 중심으로 경영철학 지면을 구성해 50년 역사를 이어오게 한 회사의 철학을 알 수 있게 했다.


연혁화보는 50년 동안 대한콘설탄트가 참여한 사업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통사는 창업 이전 창업주의 삶을 소개하는 창업전사와, 이후의 역사를 5개 장으로 나누어 기술했다.

각 장의 말미에는 시대별 주요 사업의 특징과 사진을 담은 특별지면을 구성해 독자의 이해를 도왔다.

끝으로 부록에서는 역대 대표이사와 임원진, 사옥, 조직도, 기술 및 특허와 수상 실적, 그리고 주요 준공실적과 연표를 정리했다.


건설·엔지니어링 기업의 발자취는 실제 사업을 진행해 완공한 도로와 철도, 건축물의 사진으로 드러나기 때문에

가로로 넓은 정방형 판형 위에 사진을 크고 넓게 배치해 시원한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창업전사는 선이 굵은 일러스트를 이용해 부족한 과거 사진을 보완했다.

또한 자석을 활용한 덮개를 책 오른쪽에 디자인해 케이스 없이도 실용적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게 하였다.

 

크기변환_사본 -0102.jpg

 

크기변환_사본 -0104.jpg

 

크기변환_사본 -0105.jpg

 

크기변환_사본 -0106.jpg

 

크기변환_사본 -0107.jpg

 

크기변환_사본 -0108.jpg

 

크기변환_사본 -0109.jpg

 

크기변환_사본 -0110.jpg

 

share bpa

© Copyright 2015. All Rights Reserved.